게시판

글로벌 지도자를 양성하는, 꿈이 성취되는 학교!

공지사항

대학원 2024학년도 1학기 재학생 자율경비 선택 및 등록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22회 작성일 24-02-16 12:02

2024-1학기 대학원 재학생 등록안내


* 졸업 및 휴학예정자의 경우에는 등록안내문을 읽어보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1. 등록일정

가. 정규등록

구분

본등록

추가등록

비고

납부기간

2024. 2. 22.(목) 09:30 ~

2. 28.(수) 17:00

2024. 3. 12.(화) 09:30 ~

3. 14.(목) 17:00

‘4. 납부방법’ 참조

자율경비 선택

2024. 2. 1.(목) 09:30 ~ 2. 13.(화) 16:00

*학기초과자도 자율경비 선택기간이 동일함 (추가기간 없음)

*일부 전문/특수대학원생 제외

‘2. 자율경비 선택기간 및 방법’ 참조

고지서 출력

2024. 2. 22.(목) 09:30 부터 납부 시까지

2024. 3. 12.(화) 09:30 부터 납부 시까지

‘3. 등록금고지서 및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방법’ 참조

재학생

(정규학기)

재학생 모두

재학생 모두

학기초과자는 추가등록만 가능 (분할납부 신청자 제외)

복학생

(정규학기)

1, 2차 복학신청자만

모든 복학신청자

3차 이후 복학생은 추가등록기간에 등록

학기

초과자

학기초과자 중

분할납부 신청자만 1차 납부

∙ 분납 미신청 학기초과자

∙ 학자금대출 승인/지급실행

‘5. 학기초과자 등록’ 참조

대출

대상자

학자금대출 승인/지급실행

(3차복학생/초과학기생 제외)

학자금대출 승인/지급실행

(모든학생)

학자금대출 승인받은 자

분납

신청자

1차 분납금 납부

- 고지서 출력: 2. 22.(목)~

- 미납 시 분납 자동취소

분납 미납 취소자 전액 납부

*분납 공지사항 참조

‘1-나. 분할납부등록’ 참조

* 계열별 등록금액은 학교 홈페이지 학사지원-등록금-등록금 명세표 에서 상시 확인 가능

* 학적상 특수교육대상자로 등록된 장애학생의 경우, 추가등록기간에 등록금고지서 출력/납부

* 대상에 따른 자율경비 선택 및 고지서 출력, 등록기간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분할납부 희망 학생은 아래 분할납부등록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나. 분할납부등록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2024-1학기 분할납부 신청 안내문 참조)

1) 납부대상: 분할납부 신청기간 내 신청한 학생

2) 분할납부 신청기간: 2023. 12. 26.(화) ~ 2024. 2. 8.(목) 

3) 신청방법: 연세포탈서비스 → 학사행정 → 등록 → 분할납부신청

납부횟수

납부차수

등록기간

신청대상

4회

1차

2024. 2. 22.(목) 9:30 ~ 2. 28.(수) 17:00

▶학부 및 일반대학원

2차

2024. 3. 15.(금) 9:30 ~ 3. 18.(월) 17:00

3차

2024. 4. 5.(금) 9:30 ~ 4. 8.(월) 17:00

4차

2024. 4. 26.(금) 9:30 ~ 4. 29. (월) 17:00

2회

1차

2024. 2. 22.(목) 9:30 ~ 2. 28.(수) 17:00

▶학부 및 일반대학원,

전문/특수대학원

2차

2024. 4. 5.(금) 9:30 ~ 4. 8.(월) 17:00

4) 분할 납부 신청 후 지정된 납부기간 내 미납 시 분할 납부 신청은 자동 취소되며 즉시 잔액 전액을 납부하여야 함 (다음 차수 이월 불가)

5) 학기초과자는 분할납부 신청 시 추가등록기간이 아닌 1차 납부기간에 반드시 납부해야함


2. 자율경비 선택기간 및 방법

가. 선택기간: 2024. 2. 1.(목) 09:30 ~ 2. 13.(화) 16:00

* 특수대학원, 국제학/경영전문대학원은 자율경비가 없으며(단,3학기 재학생은 졸업관련비용 선택가능), 교환학생 대상자는 자율경비 선택대상에서 제외됨

나. 선택방법: 연세포탈서비스→ 학사행정→ 등록→자율경비 선택

다. 유의사항

1) ‘임시저장’ 후 ‘자율경비 확정’ 버튼을 눌러야 고지서에 자율경비가 반영

2) 선택한 자율경비 항목은 ‘자율경비 확정’ 버튼을 누른 후에는 수정 일체 불가

3) 자율경비 미선택시 등록금만 표시된 고지서가 출력됨

4) 선택 기간 이후 납부를 희망할 경우 학교 홈페이지에서 각 기관별 연락처를 확인 후 개별 납부하여야 함 (홈페이지 확인: [학사지원]-[등록금]-[등록금명세표]-[자율경비 명세표])


3. 등록금고지서 및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방법

일정

고지서 출력기간

비고

본등록

2024. 2. 22.(목) 09:30부터 납부 시까지

* 학기초과자는 아래

5.학기초과자 등록 내용 참조

추가등록

2024. 3. 12.(화) 09:30부터 납부 시까지

가. 등록금고지서 출력기간

나. 출력방법: 연세포탈→ 학사행정→ 등록→등록금고지서출력

다. 유의사항:

1) 등록금 고지서는 정해진 조회기간에만 조회 및 발급이 가능함

(계열별 등록금액은 [학교 홈페이지-학사지원-등록금-등록금명세표]에서 상시 확인 가능)

2등록금 납부 후에는 어떠한 방법으로도 고지서 출력이 불가함 (필요시 사전 출력)

3) 등록금 납부 후에는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 가능 [연세포탈→ 학사행정→ 등록→ 등록금납부확인서출력]


4. 납부방법

가. 우리은행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로의 계좌이체 납부

1) 전체 금융기관을 이용하여 등록금 고지서에 명시된 입금 전용 계좌로 전액 일괄 입금

-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는 학생 1인당 1계좌를 부여함

- 학생 본인이 아닌 타인 명의로 입금하여도 (= 입금자 이름이 달라도) 해당 입금전용계좌로 입금하면 자동으로 즉시 등록 처리됨

- 입금 금액이 일치하지 않으면 납부가 불가하므로 고지서 금액을 정확히 한번에 입금하여야 함

2) 납부방법: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이체, 창구납부 등 모두 가능

3) 유의사항

가) 우리은행 외 타 은행을 이용할 경우 송금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음

나) CMA 통장 등 제 2금융권 일부 계좌에서는 송금이 불가할 수 있음

다) 금액 분할 납부는 불가하므로 본인의 이체 한도를 사전에 확인 바람

라) 납부 방법 변경(계좌이체→신용카드) 등을 위한 납입금 반환은 불가함


나. 신용카드 납부


사용가능카드

우리신용카드 

(타행카드 불가, 체크카드 및 법인카드 불가능, 분할입금 불가)

납부방법

홈페이지

우리카드홈페이지 – 라이프 – 납부서비스 – 대학등록금

영업점

우리은행 전국지점

콜센터

1588-9955, 1599-99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