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소개

글로벌 지도자를 양성하는, 꿈이 성취되는 학교!

인사말

글로벌 제약산업을 선도하는 제약산업 특성화 대학원

연세대학교 약학대학원장 강 혜 영
연세대학교 약학대학원장 강혜영

연세대학교의 약학교육은 100여 년 전 하나님의 말씀과 서양의학을 전파하기 위해 이 땅에 들어와 최초의 서양 의료 교육기관인 제중원 의학교를 세운 캐나다의 약사이자 의사인 오 알 에비슨 (O. R. Avison) 박사에 기원을 두고 있습니다. 당시, 에비슨 박사는 제중원의 학교에서 의사뿐 아니라 약사를 양성하였으나, 약사 양성과정은 불행하게도 1900년도 초 중단되었습니다.

이제 100여 년의 오랜 기다림과 소망 끝에 우리 연세대학교는 인천 국제캠퍼스에 약학대학을 신설하고, 대한민국의 약학계를 이끌고 국제무대에서 활약할 우수 인재를 교육하여 국내외 약학 및 보건 의료분야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된 점을 여러분과 함께 기쁘게 생각합니다. 최첨단 산업 및 친환경 미래형 도시인 송도 국제도시 내의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에 위치한 약학대학은 국제도시의 특장점을 활용하여 한국 최고의 약학교육을 지향합니다.

우선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뿐 아니라 국제캠퍼스에 설립될 예정인 세브란스 국제병원(가칭)을 활용하여 임상 약화 실습교육을 강화함으로써 병원에서의 우수 약무(Good Pharmaceutical Practice)를 수행할 수 있는 임상약사로서의 기능을 갖추게 할 것입니다.

송도 바이오메디파크에 입주하는 의생명 관련 연구소 및 신약개발 관련 첨단 기업 등에서 연구자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약학 연구의 기본을 착실하게 습득하여, 국내외 제약산업에 이바지할 수 있는 차세대 과학자를 육성하고자 합니다.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만 누릴 수 있는 프레미움교육과 Residential College Program을 통해, 다양한 비교과 영역 활동, 인성교육 강화, 그리고 외국인들과 함께 캠퍼스 생활을 함으로써 국제적 감각을 익히게 하여 미래의 글로벌 지도자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우리 약학대학은 임상약학, 산업약학, 약학연구 및 보건 사회약학 등의 교육과정을 제공하며, 이들 과정 중 장래 희망 진로에 맞추어 여러분이 한 분야를 선택할 수 있으며, 우리는 여러분이 선택한 분야에 대한 심화교육을 제공할 것입니다. 그리하여 그 분야의 최고가 되어 한국을 이끌어 나갈 지도자가 되게 하는 것이 저희의 교육목표입니다.

21세기 지구촌을 이끌어갈 미래 인재 여러분!
연세대학교로 오십시오!
인천 국제캠퍼스로 오십시오!
여기에서 여러분의 꿈을 키워나가십시오!
여러분의 꿈이 성취될 수 있도록 연세대학교 약학대학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